사진을 시작하려합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학기 우연찮게 광고반 수업의 사진학 수업을 대출하면서부터 사진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한번 들은 수업인데도 어찌 그리 신기 하던지..^^;제가 직접 한번 해 보고 싶어서..
과감하게 수동 카메라를 하나 샀어요.(이거 번다고 고생했음돠^^)
니콘 FM2가 무지 갖고 싶었는데(영화에서 늘 봐오던 지라....)그렇게 하지는 못하고
pentax의 km 이라고 하는걸 샀습니다...(솔직히 이게 정확한 모델명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냥 거기 아저씨가 첨 사진 찍는데는 이게 좋다면서 이걸 사라고 권하시더군요.
사진학 하시는 교수님의 추천을 받아서 사진학 강의 라는 책도 구입을해서 보고 있구여.
근데 막상 찍으려니깐 뭔가 준비가 덜된듯해서요.좀 불안하기도 하구여
렌즈도 보면 카메라 살때 달린 기본 렌즈(?)그거 하나구여 삼각대두 없구여.
일단은 사진을 실제로 찍기위해서 갖추어야하는 기본적인 몇가지만 일러주셨음합니다
(사진을 찍고 싶은 맘만있지 전혀 모르거든요.^^;;)
정말 기본적인 사항말입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청원님의 댓글

일단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장비는...
카메라,렌즈외에...
삼각대
릴리즈
필터(uv, pl, nd)
입니다만, 삼각대와 릴리즈는 야경과 일출 일몰, 풍경 촬영할 때 주로 많이 쓰입니다. 이것들을 당분간 촬영할 일이 없다면 사지 않으셔도 되지요.
필터도 당분간 사지 않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기본적인 장비도 자신이 주로 촬영하는 것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망원렌즈를 가지고 있다면 삼각대는 필수이겠습니다만, 표준렌즈만 가지고 있다면 야경이나 일출, 일몰, 풍경 등을 촬영할때 이외에는 필요 없습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사진을 진정 오래 할 것인가?
사진이 진짜 좋은가?
를 생각하시어, 앞으로 계속해서 끝까지 사진이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면 카메라부터 바꾸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팬탁스는 악세사리 구하기가 너무 힙듭니다.
렌즈도 다양하지 않고...
해서 악세사리와 기타 렌즈들을 다양하게 구할 수 있는 케논이나 니콘 계열로 바꾸시는게 좋아요.
카메라를 바꾸시라는 이유는...사진을 오래 하다보면 사진에 미치게 되지요. 사진에 미치다 보면 꼭 필요한 것들이 각종렌즈들을 포함한 악세서리들인데 이런 것들이 부족한 팬탁스를 가지고 계시다 보면 결국은 니콘이나 케논으로 바꾸게 됩니다. 너무나 손해가 큽니다.
결국은 니콘이나 케논으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만...팬탁스에서 이것저것 구해 놓은 것들에 대한 손해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나...
사진하다 얼마 안가서 포기할 것 같으면 아무것도 사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 가지고 계시는 팬탁스도 충분하니까요.
오래 할수 있을 것인가? 안할 것인가? 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으신다면...
우선 가지고 계시는 카메라로 만족하시고 사진촬영에만 몰두하시면 됩니다.
자~ 결론은...
지금 가지고 계시는 팬탁스와 표준렌즈만 있으면 기본적인 것은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것들을 사시려 하지 마시고, 그 카메라를 가지고 사진 촬영을 하십시요.
그리고 자신이 사진에 대한 열정이 갈 수록 더해 가는지를 먼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